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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상주의 음악, 드 2017-12-15 17:17:24   프랑스의 작곡가 끌로드 드뷔시 Claude Debussy(1862-1918)는 과도한 감정에 치우친 독일의 낭만주의 음악에 ‘인상주의’의 반기를 들었다. 인상주의란 회화의 유파에서 차용된 개념으로 ‘순간의 인상을 기록하는 태도’이며, ‘추리에 의한 개념작용에 반하여 직관으로 실재를 파악하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뉴앙스로써 사물의 개성을 전달하고저’ 하였다. 인상주의 음악은 인상주의 화가들이나 상징파 시인들의 감수성과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기존의 주제를 다루는 추리적 방식에 상상력을 토대로 한 이미지의 새 지평을 열었다.   드뷔시의 조상은 부르고뉴 출신으로 대대로 농업과 수공업에 종사하였다. 부친은 생 제르맹 앙레에 도자기 제조판매점을 내었는데 이후 이를 정리하고 파리로 이주하였다.   드뷔시는 1872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1884년 로마대상을 타기까지 스콜라적 전통기법 보다는 자신의 귀에 충실한 음악을 추구하였고, 젊은 시절에는 바그너의 음악에 심취하여 낭만주의 화성을 깊이 연구하였으나, 1888년 바이로이트에 다녀온 이후 오히려 자신만의 새로운 어법을 탐구하기 시작하였다. 1889년 에펠탑의 건설과 파리 만국박람회는 새로운 과학정신과 미학의 출발을 예고하였다. 회교사원이나 동남아시아의 음악, 아프리카 무용의 소개를 통해 드뷔시의 이국적인 취향이 깨어났으며, 이듬해에 만난 에릭 사티의 영향으로 프랑스의 고음악을 연구하며 신고전주의적인 작풍을 추구하기도 하였다.   드뷔시의 화성은 중세 및 교회선법, 5음음계, 온음음계, 확대된 배음, 병행화성, 복조성에까지 이어지는 과감함으로 기존화성의 색감과 기능의 지평을 넓혔다. 리듬은 자유로운 악절법, 동기의 대위적 병렬 배치로 음소재의 유동적 텍스쳐와 적응성을 부각시켰다. 형식적으로는 동시대의 상징주의 문학과 뜻을 같이하며 한층 자유롭고 은유적인 어법을 추구하였다. 피아노 작품에 있어서는 폭넓은 음역대의 활용과 혁신적인 페달링, 극도로 정교한 기보법과 뉘앙스로 연주자들의 상상력과 탐구심을 무한대로 자극하고 고무한다. 인상주의 대표적 화가 끌로드 모네Claude Monet(1840 - 1926)의 작품 <Sunrise>(글 / 피아니스트 이혜경)
  • [리뷰] Pizzi 2017-12-05 14:40:18 Schön und gut  28/10/2017   Ludwig van Beethoven: Diabelli-Variationen; Jeajoon Ryu: Suite for Piano; Won-Sook Hur, Klavier; 1 CD Dux 1312; Aufnahme 07/2016, Veröffentlichung 08/2017 (77’29) - Rezension von Alain Steffen Ludwig van Beethovens Diabelli-Variationen erfreuen sich, zumindest auf Tonträger, bei den Pianisten einer immer größeren Beliebtheit. Wenn es auch hochkarätige Künstler wie Arrau, Backhaus, Brendel und Gulda gab, die dieses Werk einspielten, so hört man es im Konzertsaal relativ selten. Grund genug für fast jede Plattenfirma, ihre eigenen Pianisten mit diesem Werk ins Rennen zu schicken. So ist es bei der polnischen Firma Dux die koreanische Pianistin Won-Sook Hur, die sich den Diabelli-Variationen annimmt. Hurs Interpretation ist makellos, allerdings gelingt es der Pianistin nicht, sich vom Mainstream abzusetzen oder sich gegen die legendären Einspielungen wirklich zu behaupten. Alles ist  korrekt und schön, spieltechnisch auf höchstem Niveau.Die angehängte ‘Suite for Piano’ aus dem Jahre 2013 des südkoreanischen Komponisten Jeajoon Ryu (1970) ist ein interessantes Stück, das auf Elemente der Renaissance und des Barock zurückgreift und sie zeitgemäß verarbeitet. Won-Sook Hur erweist sich als eine feinfühlige Interpretin, die klare Linien zeichnet und der Suite zu größtmöglicher Transparenz verhilft.Won-Sook Hur makes a positive impression in this recording. She is a very good player and allows the music to unfold in a truthful manner.[영문 번역본] Ludwig van Beethoven: Diabelli Variations; Jeajoon Ryu: Suite for Piano; Won-Sook Hur, piano; 1 CD Dux 1312; Recording 07/2016, Publication 08/2017 (77'29) - Review by Alain SteffenLudwig van Beethoven's Diabelli Variations, at least on recordings, are becoming increasingly popular with pianists. Although there were high-profile artists such as Arrau, Backhaus, Brendel and Gulda, who recorded this work, it is relatively rare to hear it in the concert hall. Reason enough for almost every record company to send their own pianists into the race with this work. So it is with the Polish company Dux, the Korean pianist Won-Sook Hur, who takes on the Diabelli variations. Hur's interpretation is impeccable, but the pianist does not manage to break away from the mainstream or really stand up to the legendary recordings. Everything is correct and beautiful, playing technically at the highest level. The attached 'Suite for Piano' from 2013 by the South Korean composer Jeajoon Ryu (1970) is an interesting piece that draws on Renaissance and Baroque elements and processes them in a contemporary way. Won-Sook Hur turns out to be a sensitive interpreter who draws clean lines and gives the suite the utmost transparency.Won-Sook Hur makes a positive impression in this recording. She is a very good player and allows the music to unfold in a truthful manner.☞ Pizzicato 웹사이트에서 리뷰 보기☞ 음반 구매 바로가기
  • _ 2017-09-21 11:43:09      서울시대표예술축제2017 서울국제음악제10월 24일 ~ 11월 4일예술의전당, 영산아트홀, 성수아트홀, 일신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_ 2017-09-20 17:59:02      2017 서울국제음악제 '기쁨으로 가득한 세상'폐막공연: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베토벤' 11월 4일 토요일 오후5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피아노 프랑수아 듀몽지휘 김대진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 _ 2017-09-20 17:56:53    2017 서울국제음악제 '기쁨으로 가득한 세상'일신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프랑수아 듀몽 피아노 리사이틀 "프렌치 뮤직"11월 3일 금요일 오후8시, 일신홀피아노 프랑수아 듀몽
  • _ 2017-09-20 17:54:26      2017 서울국제음악제 '기쁨으로 가득한 세상'찾아가는 음악회 210월 29일 일요일 오후5시, 성수아트홀모차르트 플루트 4중주 W. A. Mozart Flute Quartet No. 1 in D Major, K. 285 플루트 나채원, 바이올린 윤동환, 비올라 김상진, 첼로 아르토 노라스 브람스 클라리넷 5중주 J. Brahms Clarinet Quintet in B Minor, Op. 115 바이올린 엘리나 베헬레, 바이올린 윤동환, 비올라 에르완 리샤, 첼로 김민지, 클라리넷 알렉산더 피터스타인 슈만 피아노 5중주 R. Schumann Piano Quintet in E-Flat Major, Op. 44 바이올린 김다미, 바이올린 엘리나 베헬레, 비올라 김상진, 첼로 아르토 노라스, 피아노 김규연
  • _ 2017-09-20 17:52:17    2017 서울국제음악제 '기쁨으로 가득한 세상'찾아가는 음악회 110월 27일 금요일 오후8시, 영산아트홀슈베르트 현악 3중주 F. Schubert String Trio in B-Flat Major, D. 471바이올린 윤동환, 비올라 에르완 리샤, 첼로 김민지브람스 클라리넷 3중주 J. Brahms Trio for Piano, Clarinet and Cello in A Minor, Op. 114 클라리넷 알렉산더 피터스타인, 첼로 김민지, 피아노 김규연드보르작 피아노 5중주 A. Dvořák Piano Quintet in A Major, Op. 81, B. 155 바이올린 백주영, 바이올린 엘리나 베헬레, 비올라 김상진, 첼로 아르토 노라스, 피아노 김규연
  • _ 2017-09-20 17:49:18     2017 서울국제음악제 '기쁨으로 가득한 세상'핀란드 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시벨리우스"10월 25일 수요일 오후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바이올린 엘리나 베헬레지휘 디마 슬로보데니우크라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슬로보데니우크와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는 완벽하고 희귀한 판타지 여행’ - 가디언 The Guardian,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