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NGLISH

서비스

  1. Home
  2. 서비스

공연

오푸스의 공연은 관객과 아티스트에게 신뢰받고 있는 하나의 브랜드입니다. OPUS Masters Series와 OPUS Virtuoso Series는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연주자와 국내외의 주목할만한 연주자를 관객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수년간 이어져 온 두 시리즈는 현재 클래식계를 이끄는 음악가 김소옥, 요하네스 모저, 발렌티나 리시차, 백주영, 일리야 그린골츠, 심준호, 김규연, 한문경, 타악듀오 모아티에 등이 함께하여 '관객이 믿고 보는 공연'이라는 신뢰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주자와 관객이 더욱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고전에서부터 현대까지의 폭넓은 프로그램은 오직 오푸스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장점입니다.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한국뿐 아니라 세계의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영문과 한글로 된 자사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국내외로 아티스트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유명 음악제 및 에이전트와의 상호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소옥, 그레고리 노박, 요하네스 모저, 발렌티나 리시차, 일리야 그린골프 등의 당대 클래식 음악계를 이끄는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로서, 신인 음악가를 발굴하여 단순히 연주 활동을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음악가와 회사가 서로 상생하여 최고의 실력과 기획으로 함께합니다. 이러한 신뢰들이 쌓여 오푸스는 최고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음반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음반을 기획하며, 유럽의 명반들을 우리나라에 소개하여 한국의 예술가들이 음반을 통해 유럽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 음반사 DUX는 유럽의 대표적인 음반사 중 하나로서 1,000여 개가 넘는 음반을 기획, 제작하며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반사 DUX의 대행사로서 오푸스가 발매한 허원숙의 골든베르크 음반은 룩셈부르크의 권위 있는 음반상인 피치카토의 슈퍼소닉 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외에도 RPO와 함께 협업하여 백주영 시마노프스키& 펜데레츠키 바이올린 협주곡 등을 제작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김정원의 피아노 소나타 앨범을 발매 예정 중에 있습니다.
오푸스는 DUX의 독점대행사로서 펜데레츠키 교향곡 전곡 음반, 펜데레츠키 현악 오케스트라 작품 등 우리나라에서 만나기 힘든 음반을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음반 녹음에 관련된 기획, 저작권 대행 등의 업무를 함께 진행하고 해외 음반사, 엔지니어, 아티스트 및 단체와의 상호 긴밀한 관계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출판 및 저작권

예술 콘텐츠를 일차적으로 활용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지속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악보부터 신진 작곡가들의 다양한 장르의 악보를 출판하고 있으며 현재 류재준, 김상진, 김현민 등 작곡가의 곡을 보유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작곡가들의 곡들은 세계 곳곳에서 연주되고 있으며 그레고리 노박, 아르토 노라스, 랄프 고토니, 미셸 레티엑,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일리야 그린골츠와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연주한 바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계약의 대리 및 중개, 저작권에 관련한 분쟁의 중재 등과 같은 출판 후 저작권 대행 업무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악보를 출판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후의 저작권, 출판관리, 판매 등을 업무를 총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렌탈

국내 및 해외의 우수한 작곡가의 악보를 발굴하여 다양한 레퍼토리의 음악회 환경을 제공하고자 악보 대여 시스템을 운영하며, 악보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악보를 렌탈 하여 연주될 수 있도록 영문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연주단체, 연주회에 따라 다양한 악보를 렌탈하고 있습니다. 렌탈의 대상자, 사용용도와 연주환경 등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며, 렌탈 절차 내에는 저작권에 관련한 협의를 함께함으로 연주와 함께 그 컨텐츠를 가장 잘 활용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공연

음악제 및 축제, 공연 이벤트와 같은 음악 산업의 개발, 판매, 유지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기획 경력을 통해 얻는 노하우와 예술적 감성으로 각 기업 및 국내외 연주자, 연주단체가 원하는 독창적 공연을 만듭니다. 단순 공연, 이벤트 대행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폰서십, 라이센싱, 머천다이징, 이벤트 대행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공연의 목적과 기업과 후원사의 특성에 맞춰 공연을 기획합니다. 폴란드 베토벤 부활절 음악 축제, 핀란드 난탈리 페스티벌, 프랑스 파블로 카잘스 음악제, 유럽음반사 DUX 등 세계의 주요 음악제 및 음악 전문기업과의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기획 및 공연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